오토캐드 명령어 - 호
오토캐드를 이용해 객체를 생성하기위해서는 객체생성 명령에어 대해 아셔야 합니다. 오토캐드에는 객체를 생성하는 명령어, 객체 편집 명령어, 옵션 명령어등 여러가지의 역할을 하는 명령어가 존재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오토캐드를 이용해 객체를 생성하는 명령어 중 호[Arc] 명령어에 대해 강좌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호(Arc)명령어 이해하기
오토캐드의 많고 많은 명령어중에 호를 생성할수 있는 호[Arc] 명령어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호 명령어 이해하기
호[Arc]명령어는 말그대로 오토캐드에 호[Arc]를 생성할수 있도록 해 주는 명령어 입니다.
▲호 명령어 이해하기
이미지를 보시는것과 같이 호[Arc] 명령어를 이용해 오토캐드의 호를 생성할수 있습니다.
호[Arc]명령어 사용하기
▲호 명령어 사용하기
이제 부터 본격적으로 호[Arc]명령어를 이용해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호 명령어 사용하기
명령어창에 [Arc] 또는 [A]를 입력해 주신후 엔터를 눌러 주시면 호 명령어가 실행됩니다.
▲호 명령어 사용하기
명령어창에 "ARC 호의 시작점 지정 또는...."이라는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호가 시작될 첫번째 지점을 선택해 달라는 말입니다.
▲호 명령어 사용하기
2. 호의 시작점 지정.
마우스를 이용해 호가 시작점 지정.
▲호 명령어 사용하기
명령어창에 "ARC 호의 두 번째 점 또는....."이라는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첫번째 점은 지정 되었으니, 두번째 점을 지정해 달라는 말입니다.
▲호 명령어 사용하기
3. 호의 두번째점 지정.
마우스를 이용해 호의 두번째 지점이 될 지정.
호의 두번째 지점이란?? 호의 만곡점이 될 지점.
▲호 명령어 사용하기
명령어창에 "ARC 호의 끝점 지정"이라는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두번째 점은 지정 되었으니, 끝점을 지정해 달라는 말입니다.
▲호 명령어 사용하기
4. 호의 끝점 지정.
마우스를 이용해 호의 끝점 지정.
▲호 명령어 사용하기
원하는 모양의 호가 생성이 되면서 명령이 종료되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호[Arc] 명령어를 이용해 오토캐드상에 호를 생성하실수 있습니다.
▼명령어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이해가 안되는 분이 계신다면 아래의 강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호(Arc)명령어의 부가기능 PART.1 에 대한 강좌는 아래의 링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호(Arc)명령어의 부가기능 PART.2 에 대한 강좌는 아래의 링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이상 오토캐드의 호[Arc] 명령어에 대한 강좌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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