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cad 강좌/캐드 객체 생성 명령어

[THE52K]오토캐드(Autocad) - 다중선 명령어

DiYoon 2016. 1. 4. 18:55
반응형

오토캐드 명령어 - 다중선


이번강좌에서는 오토캐드를 이용하여 다중선을 생성 할 수 있는다중선[ML] 명령어에 대해 강좌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중선은 저와 같은 기계설계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제 생각에는 인테리어 설계를 하시는 분들께서는 자주 사용하시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어디에 어떠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가는 오토캐드 사용자의 고유 권한이기 때문에 필요한 곳에 적절히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중선[ML] 명령어 이해하기


오토캐드의 객체 생성 명령어 다중선[ML]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중선 이란?? -

▷ 오토캐드 상에 한번에 두개 또는 여러개의 라인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다중선[ML] 명령어 사용하기


▲다중선 명령어 사용하기


1. 명령어 창에 [ML] 입력 후 엔터.


- 다중선 명령어를 사용하기 위해 명령어 창에 [ML]을 입력해 주신 후 엔터(스페이스 바)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다중선 명령어 사용하기


- 다중선 명령어를 실행하시게 되면 이미지와 같이 "MLINE 시작점 지정 또는...." 이라는 문구가 나타나게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중선 명령어 사용하기


2. 다중선의 시작 위치 지정.


- 마우스를 이용해 다중선의 시작점 위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중선 명령어 사용하기


- 다중선의 시작점을 지정해 주시게 되면 이미지와 같이 "MLINE 다음 점 지정" 이라는 문구가 나타나게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중선 명령어 사용하기


3. 다중선의 다음 점 지정.


- 마우스를 이용해 다중선의 다음점 위치를 클릭하여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중선 명령어 사용하기


4. 다중선의 다음 점 지정.


- 마우스를 이동해 다중선의 다음점 위치를 클릭하여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중선 명령어 사용하기


4. 또는 [10] 입력 후 엔터.


- 치수를 이용해 원하는 길이 만큼 생성 할 수 있다는것을 보여 드리기 위해 [10]을 입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중선 명령어 사용하기


5. 엔터.


- 원하는 만큼의 다중선이 생성 되었다면, 명령어를 종료하기 위해 엔터(스페이스 바)를 눌러 주시게 되면 명령어가 종료 됩니다.






▲다중선 명령어 사용하기


- 이미지와 같이 오토캐드 화면상에 다중선이 생성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 이해가 잘되시나요? 이제 오토캐드의 객체 생성 명령어의 강좌가 거의 마무리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 이러한 명령어를 하나하나 익히시고 자유롭게 사용하시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

- 이상 다중선 명령어의 강좌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52k에 있으므로 무단으로 복제 복사를 금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