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명령어 - 도넛
이번 강좌에서는 오토캐드를 이용하여 도넛형상의 객체를 만들수 있는 도넛[DO] 명령어에 대해 강좌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넛의 모양은 말그대로 우리가 흔히 사먹는 도넛의 모양의 객체 입니다. 저 같은 경우 중요한 부분을 표시 하거나, 복잡한 도면의 중심(센터)를 눈으로 구분하기 쉽도록 할때 사용 하고 있습니다. 어디에 어떠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가는 오토캐드 사용자의 고유권한이기때문에 필요한 곳에 적절히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도넛[DO] 명령어 이해하기
오토캐드의 객체 생성 명령어 도넛[DO]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도넛이란??
▷기초설명 - 원에 구멍이 나있는 형상
- 시장이나, 길거리에서 흔하게 사먹을 수 있는 도넛의 형상을 오토캐드에서 도넛[DO] 명령어를 이용하여 생성 하실 수 있습니다.
도넛[DO] 명령어 사용하기
▲도넛 명령어 사용하기
1. 명령어 창에 [DO] 입력 후 엔터.
- 도넛 명령어를 사용하기 위해 명령어 창에 [DO] 를 입력해 주신 후 엔터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도넛 명령어 사용하기
- 도넛 명령어를 실행하게 되면 이미지와 같이 " 도넛의 내부 지름 지정" 이라는 문구가 나타나게 되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도넛 명령어 사용하기
2. [50] 입력 후 엔터.
- 도넛의 구멍부분인 내부지름을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저의 경우 [50]을 입력하였 습니다.
▲도넛 명령어 사용하기
- 도넛의 내부지름을 입력하시게 되면 이미지와 같이 " 도넛의 외부 지름 지정" 이라는 문구가 나타나게 되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도넛 명령어 사용하기
3. [60] 입력 후 엔터.
- 도넛의 바깥지름 부분인 외부지름을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저의 경우 [60]을 입력하였 습니다.
▲도넛 명령어 사용하기
- 도넛의 외부 지름을 입력하시게 되면 이미지와 같이 마우스를 따라 도넛의 모양이 미리보기 되면서 움직이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도넛 명령어 사용하기
4. 도넛 생성 위치 지정.
- 마우스를 이용해 도넛의 위치를 클릭하여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넛 명령어 사용하기
- 도넛의 위치를 지정하시게 되면 계속해서 도넛을 생성 하실 수 있습니다.
- 명령어를 종료하고 싶으시다면 엔터(스페이스바)를 눌러 주시면 종료가 됩니다.
▲도넛 명령어 사용하기
5. 엔터.
- 원하는 위치에 도넛이 생성 되었다면 엔터를 눌러 명령어를 종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넛 명령어 사용하기
- 이미지를 보시는 것과 같이 원하는 크기의 도넛이 생성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 이해가 잘되시나요? 이렇게 간단한 명령으로 도넛의 객체를 생성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명령어들을 하나하나 꾸준하게 익히시고 자유롭게 사용하시게 된다면 자신도 모르게 오토캐
드를 자유자재로 사용하실수 있을것 입니다.
- 이상 도넛 명령어의 강좌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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