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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52K]오토캐드(Autocad)강좌 - 객체스냅 - 평행

DiYoon 2015. 7. 30.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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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스냅 평행


객체스냅이란 오토캐드상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입니다. 이러한 고급기능을 하나도 빠지지 않고 알아두시는것이 좋습니다. 모르는것 보다는 아는게 있으시면 어떠한 상황에서도 자유롭게 오토캐드를 사용하실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전 강좌에서 객체스냅의 가상교차점 이용해 오토캐드 상의 객체의 가상의 교차점을 스냅하는 방법에 대해 강좌해 드렸습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객체 스냅의 평행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강좌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객체스냅의 평행의 이해와 표식기



객체스냅에는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인 [평행] 이 있습니다. 이번강좌에서는 객체스냅의 의 사용처와 표식기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객체스냅 - 평행


보시는 것과 같이 중간점은 끝점 바로 아랫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객체스냅에 대한 자료는 링크를 통해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시적인 객체스냅의 사용법에 대한 자료는 링크를 통해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객체스냅 - 평행


평행이 사용되는 곳은 모든 객체의 평행이 되는 객체를 생성하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통해 자세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객체스냅 - 평행 따라하기


1. 명령어 창에 [LINE] 또는 [L] 명령어 입력후 엔터.

2. 객체스냅 평행 활성화

3. 임의의 지점에 라인의 시작점 지정


라인을 이용해 기존에 존재하는 객체와 평행을 이루는 객체를 생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객체스냅 - 평행



4. 평행의 기준이 될 객체 위에 마우스 이동


마우스를 평행의 기준이 될 객체위에 옮기시게 되면 이미지와 같이 평행 표식시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게 되신다면 평행선을 생성할 준비가 되었다는 표시입니다.





▲객체스냅 - 평행


5. 마우스 이동

6. 임의 지점 선택후 객체 생성


마우스를 이동하시게 되면 임의의 지점에서 이미지와 같이 기존의 객체에는 평행 표식기가 나타나면서, 새로 생성하시는 객체에는 가상의 선이 생성되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임의 지점까지 이동하신 후에 라인을 생성하시면 평행의 기준이 되는 객체와 평행이 되는 객체를 생성 하실수 있습니다.





▲객체스냅 - 평행


객체스냅의 평행을 이용해 기존의 객체에 평행을 이루는 객체를 생성해 보았습니다.





▲객체스냅 - 평행


평행의 표식기는 두개의 라인이 평행을 이루는 모양입니다.


객체스냅의 표식기는 눈에 익혀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설계는 빠르게 진행이 되고, 정확한 결과물을 요구 하기 때문에 빠르게 눈으로 파악하고 선택하시도록 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객체스냅의 평행을 사용하는곳과 표식기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렸습니다. 이러한 객체스냅을 이용해 모든 객체의 시작점과, 끝점을 선택해 하실수 있습니다. 이상 객체스냅의 평행에 대한 강좌를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드리어 지긋지긋한 객체스냅에 대한 강좌가 끝이 났습니다. 이제 부터가 진짜 시작입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오토캐드를 열심히 공부해 원하시는 목표를 이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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